Early Fuel Shut-Off
연료 시스템은 디자인 및 기능적인 관점에서 모두 자동차 산업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. 조기 닫힘(shut off) 이나 기름 엎지름 등은 자동차 운전에 방해가 될뿐 아니라 예기치 못한 위험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. 연료탱크 안에는 노즐을 닫히게 하기 위해서 가스 펌프 노즐 하단에 센서가 설계됩니다만, 연료의 충진 시 역류와 반복적인 조기 닫힘 또는 등을 일으킬 수 있으며 이는 성가심을 떠나 위험 할 수 있습니다.
FLOW-3D는 두 개의 연료 충전 시나리오를 분석하기 위해 사용됩니다. 공기가 백필없이 좁은 라인을 통해 통풍되면서 연료가 더 넓은 라인을 통해 채워집니다(좋은 경우, 위 애니메이션). 그러나, 다른 경우 (아래 동영상)는, 연료 인해 펌프 노즐의 위치에 좁은 벤트 라인을 통해 채우고 차단 / 유출 시나리오의 결과로 백필(Backfill)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. FLOW-3D의 TruVOF 기술은 다상 연료 흐름의 신속하고 정확한 과도(Transient) 해석이 가능하고, 연료 탱크 및 연료 효율 표시 시스템 설계의 슬러싱 현상을 모델링 할 수 있습니다.
FLOW-3D를 사용한 디자인 비교 – 상단 애니메이션은 역류 흐름 문제가 없는 설계를 나타내고, 하단 애니메이션은 벤트 라인 역류 문제를 갖는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