Tsunamis

실제 일어나는 많은 현상들은 복잡한 형상의 자유 표면을 포함하여 지진 해일 모델링의 경우와 관련이 있습니다. 물론 쓰나미는 모두의 생명과 재산을 파괴하는 엄청난 것 입니다. 계산적으로 정확한 모델을 시뮬레이션함으로써 쓰나미 피해를 줄일 수 있습니다. 예를 들어, 아래와 같이 지진해일에 의한 와류가 나타날 것을 알아낼 수 있습니다. 이러한 와류의 크기와 위치를 알면, 엔지니어들은 미래에 대해 더 잘 준비 할 수 있습니다.

많은 컴퓨터 프로그램들은 유체 역학을 설명하는 결합된 편미분 방정식을 풀 수 있습니다. 끊임없이 계산 영역의 경계가 변하고 있기 때문에 자유 표면 계산은 복잡합니다. 또한 솔버에 정확한 유체-고체 상호작용 알고리즘이 필요한 지형과 유체로 구성되어있는 복잡한 형상이 있습니다. FLOW-3D 는 솔버에 내장되어있는 유체-고체 경계에 대한 FAVORTM 기법과 자유 표면 분석에 대한 TruVOF 알고리즘 덕분에 이런 시나리오에 특히 유용합니다.

위의 동영상은 임원항에서 일어난 쓰나미 현상을 해석한 결과입니다. FLOW-3D 는 항구의 중심부에서 일어나는 지진 해일에 의한 소용돌이를 정확하에 구현합니다. 이러한 와류 현상으로 항구의 형상 및 방파제 레이아웃에 따른 해일의 효과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. FLOW-3D 의 post-processor인 FlowSight 는 Eigen 값 분석을 수행하여 vortex core strengths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.

 

Vortex core formation in a tsunami simulation, visualized with FlowSight.